세계의 인수공통 전염병 예방

사람이 걸리는 모든 전염병의 절반과, 새롭게 나타나는 질병의 4분의 3은 동물로부터 사람에게 전염되는 인수공통 전염병입니다. 세바는 인수공통 전염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 세계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.

 사람이 걸리는 모든 전염병의 절반과, 새롭게 나타나는 질병의 4분의 3은 동물로부터 사람에게 전염되는 인수공통 전염병입니다. 인수공통전염병이란 동물로부터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질병을 의미합니다.

 전 세계 인구 및 가축 수의 급속한 증가, 농업의 시스템화, 특히 개발 도상국에서의 육류, 우유 및 계란 소비량의 큰 증가, 동물 및 축산식품의 국제적 이동에의해 인수공통 전염병의 위험성이 커집니다.

세바는 전 인수공통 전염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 세계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.

 세바는 브루셀라증으로 문제를 겪고있는 국가에서 질병의 예방을 위해 보건 당국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. WHO는 매년 5억명의 환자가 브루셀라증 진단을 받는다고 보고했습니다. 브루셀라균에 오염된 제품을 다룰 때 먼지를 흡입함으로써, 또는 감염된 동물의 우유를 섭취하여 감염됩니다. 전 세계적으로 유산 위험 질병의 치료를 주도하고 있는 세바는 COGLAREV® 백신과 함께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.

세바는 2006년부터 우간다에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"수면병 근절" 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 사람들은 체체파리에 물리면 심각하고 때로는 치명적인 병에 걸립니다. 체체파리는 주로 감염된 소를 물었을 때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. 백만마리가 넘는 소들이 세바의 구충제 VERIBEN®B12, VERIDIUM®과 파리를 죽이는 살충제인 VEOCETID®로 질병을 예방하였습니다. 

 멕시코정부는 조류 독감 예방 접종 캠페인을 위한 백신을 제공하기 위해 세바를 선택하였습니다. 이는 2012년에 가금산업에 큰 타격을 준 조류 독감이 발발한 이후에 취한 정부의 조치입니다. 세바의 VECTORMUNE®AI및 CEVAC®New Flumem은 H5N2바이러스에 CEVAC®Flu7k는 H7N3바이러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 거의 10억회 분량의 백신이 사용되었습니다.

 이집트에서는 조류 독감에 대한 6천만개 이상의 Vectormune®AI 백신 공급 외에도, 세바는 또한 이집트 당국이 적절한 백신 프로그램을 평가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드는 FAO프로그램에 개발에 기여했습니다.

 방글라데시에서 세바는 VECTORMMNE®AI를 사용한 부화장 조류 인플루엔자 백신 프로그램을 실시해 1300만수의 산란계들이 보호받을 수 있었습니다. 전염병으로 인한 산란율의 감소를 막아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.  

 헝가리에서는  2013년에 약 200명의 사람들이 Q열병으로 피해를 입은 후 Q열병 예방 프로그램을 계획하기 위해 국가와 기업의 활발한 파트너십을 수립했습니다. Q열병은 세균성 질환으로, 소를 비롯한 반추동물로부터 사람에게 퍼질 수 있으며 공중보건에 위협을 주고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세바는 임상증상을 호전시킬 뿐 아니라 백신 접종된 동물들에서 세균 배설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백신인 COXEVAC®를 생산하고 있습니다.

Back to top